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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2025년 4월 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5 대한민국 소비재·서비스 수출대전’을 개최하며, K-소비재와 서비스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301개 기업과 해외 34개국에서 초청된 214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약 2,500건 이상의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부는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재와 서비스 기업이 글로벌 유통망을 확장하고, 신규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것으로 보고 있다.
행사는 ‘K-뷰티’, ‘K-푸드’, ‘생활용품’과 같은 소비재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에듀테크, 콘텐츠 등 서비스 산업을 아우르는 쇼케이스와 상담회로 구성되었다. 바이어와의 사전 상담은 물론, 행사장에서 체험한 후 현장 상담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이번 수출대전은 ▲전문무역상사의 수출 경험을 활용한 ‘전문무역상사 테마관’ ▲20억 인구의 이슬람권 진출을 겨냥한 ‘할랄 테마관’ ▲글로벌 역직구 유통채널을 소개하는 ‘글로벌 유통망 테마관’ 등을 중심으로 전략적인 수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글로벌 플랫폼인 아마존, 쇼피, 틱톡, 이베이재팬 등도 참여해 현장 유통 상담을 지원한다.
부대행사로는 수출 컨설팅관, 유통망 입점 설명회, 할랄 인증 설명회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참가 기업들은 이를 통해 시장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고 판로 다변화를 모색할 수 있다.
산업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통상환경 속에서 우리 기업이 신시장 개척과 위기 대응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