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바저널 AI 생성 삽화
새만금개발청은 4월 29일 ‘2025 새만금 신산업전략 아카데미’ 제2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새만금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단 조성과 친환경에너지 기반 조성을 위한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전력거래소 전력신사업처 관계자가 강사로 참여해,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전력공급 체계 구축을 위한 전력거래제도와 전력구매계약(PPA)의 절차와 사례를 설명했다. 시간대별 전력 거래 방식, 관련 법 개정 현황, 참여 절차 및 전력 산정 방식 등 실질적인 정보가 직원들에게 제공됐다.
‘신산업전략 아카데미’는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속 교육 프로그램으로, 유관 기관과의 정보교류와 협업을 촉진하는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 앞서 열린 1회차는 인공지능 및 챗GPT 활용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향후 아카데미에서는 부동산투자회사(REITs)를 활용한 대규모 개발 방안, 스마트팜, 모빌리티 산업 등 다양한 미래산업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지역을 재생에너지 자립 모델로 육성 중이며, 조홍남 차장은 “국내 최초로 재생에너지를 수요 기업에 직접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라며 “이번 아카데미가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단의 성공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새만금개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