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기술교육대, 하나마이크론 베트남 현지 인력에 맞춤형 교육 지원
  • 최재영 기자
  • 등록 2025-05-12 12:41:53
기사수정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스텝(STEP)을 통해 베트남에 진출한 반도체 전문기업 하나마이크론과 협력하여 현지 인력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스텝(STEP)은 전 국민을 위한 온라인 공공 직업훈련 플랫폼으로, 이번 협업에서는 하나마이크론 베트남 법인 소속 직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반도체 기술과 산업안전보건 관련 온라인 교육 11개 과정을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반도체 차세대 패키지, 반도체 패키지 공정 및 제조 기술 등 6개 기술 직무교육과 함께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로 구성된 5개의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현장 안전지식과 위험 대응법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모든 교육은 베트남어 음성과 자막을 포함해 현지 학습자가 접근하기 쉽도록 구성되었으며, 스텝의 학습관리시스템 또한 주요 내용을 베트남어로 변환해 맞춤형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마이크론은 글로벌 반도체 기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현지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체계적 기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협업이 근로자 역량강화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이번 사례를 계기로 개발도상국 맞춤형 교육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정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스텝은 현재 700여 개 직업훈련기관 및 기업에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전환 시대의 직업훈련 혁신을 이끌고 있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