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포식에 참석한 주요 내외빈
기은서 가수 행사 사전 공연
♥ 결혼출산장려의날 선포식에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자리가 부족하게 서울교육대학교 사향문화관을 가득 메웠다
11월 10일, 서울-(사)한국결혼출산장려협회(황드보라 이사장)가 서울에서 ‘결혼출산장려의 날’을 선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관련 정부 인사와 각계의 주요 인사가 참여해 결혼과 출산의 중요성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사회는 35년 싱글벙글쇼를 진행한 강석, 영화광고드라마프로덕션 김은숙 Mr. Romance 부대표가 맡아 유쾌한 진행을 이끌었다.
♥ 행사 진행을 맡은 강석님, 김은숙님
행사에서는 국민의힘 한지아 국회의원이 직접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한 의원은 축사를 통해 “결혼과 출산이 개인의 행복과 국가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가치임을 다시금 깨달아야 할 때”라며, 협회가 젊은 세대와 사회 전반에 중요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한 의원은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는 정책과 문화가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정치권에서도 적극 지원할 뜻을 밝혔다.
♥ 한지아 국회의원(국민의힘 수석대변인, 보건복지-여성가족위원회)
♥ 국기에 대한 경례 중인 한지아 국회의원(우)과 황드보라 이사장(좌) 그리고 내외귀빈
이와 더불어 국민의힘 나경원, 이인선, 송석준 국회의원은 각각 영상 축사를 통해 ‘결혼출산장려의 날’ 선포를 축하했다. 나경원 의원은 “저출산 문제는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위협하는 중대한 과제”라며,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전 사회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인선 의원은 “사회적 인식 전환과 함께 현실적인 지원책 마련이 필수적”이라고 전했으며, 송석준 의원은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메시지가 젊은 세대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협회의 활동을 격려했다.
행사에는 (이하 존칭 생략)에터미 네트웍 창시자 윤영성교수, 전북 (사)충효 예 실천운동본부 신재봉 총재, 한국도로교통공사써비스 오병삼 사장, 고려대 KNA법학전문대학원 최고위과정 이양복 주임교수, (사)안중근214문예협회 김수남이사장, 의용소방대 전 2대회장 최기영 고문, 서울시민회 우진화 총재, 나라사랑100인회 안억찬 총재, 인천공항호텔 이충한 회장 등 그외 많은 훌륭하신 분들이 참여하고 응원했다.
황드보라 한국결혼출산장려협회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결혼과 출산의 가치를 되새기는 이 날을 기점으로, 젊은 세대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긍정적 변화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우리 사회가 결혼과 출산을 지지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협회가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 개회사 중인 (사)한국결혼출산장려협회 황드보라 이사장
이번 선포식은 결혼과 출산 장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국가적 차원의 지원과 정책적 협력 필요성을 강조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되었다. 협회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관련 단체 및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사회 전반에 결혼과 출산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 결혼출산장려의날 축하 케익커팅-사랑으로...
♥ 김민숙∗배민훈님 결의문 낭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