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 청년정책 디지털 통합캠페인 실시…4월 30일까지 진행
  • 최재영 기자
  • 등록 2025-03-10 11:53:09
  • 수정 2025-03-10 11:57:07
기사수정

이노바저널 AI 생성 삽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입학과 졸업 시즌을 맞아 청년들에게 다양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2025 청년정책: 언제나, 위드 유(With You)’ 디지털 통합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4월 30일까지 계속되며, 학업, 취업, 주거·금융, 창업, 생활·복지 등 다섯 개 분야의 청년정책 정보를 종합적으로 소개한다.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정책 정보 제공

이번 캠페인은 청년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책을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한민국 정부 공식 누리소통망(유튜브·인스타그램), 정책브리핑 홈페이지(korea.kr/withyou), 청년정책 통합플랫폼(온통청년, youthcenter.go.kr) 등을 통해 맞춤형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주요 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 줌인(zoom-in)센터’ 영상 시리즈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청년 대상 금융상품 정리 영상과 ‘청년문화예술패스’ 관련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작되어 캠페인 기간 동안 확산될 계획이다.


청년 응원 이벤트와 정책 체험 후기 공유

문체부는 이번 캠페인의 대표 영상 **‘청년의 대한민국’**을 지난 2월 26일부터 공개했으며, 이를 활용한 댓글 행사 및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3월 16일까지 해당 영상에 마음에 드는 청년정책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에 배경음악과 함께 청년 응원 메시지를 올리는 ‘#청년만년 응원해’ 온라인 행사도 진행된다.


더불어, 청년들이 직접 경험한 정책 체험 후기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정책 활용 정보를 널리 확산하는 데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정책 추천 서비스 운영

자신에게 어떤 정책이 필요한지 잘 모르는 청년들을 위해 정책브리핑 특집 페이지에서는 ‘나를 위한 맞춤 정책’ 메뉴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정책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청년정책 뉴스’, ‘청년정책 영상’, ‘청년정책 더 알아보기’ 등의 콘텐츠를 통해 더욱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청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