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2025년 명문장수기업 모집
  • 최재영 기자
  • 등록 2025-04-14 12:55:53
기사수정
  • 45년 이상 건실한 운영 기업 대상…지원 혜택 확대 추진

이노바저널 AI 생성 삽화


중소벤처기업부가 세대를 이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명문장수기업'을 4월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모집한다.


명문장수기업은 업력 45년 이상 건실하게 기업을 운영하며 사회와 경제에 크게 기여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2017년부터 시행된 본 제도는 지금까지 총 53개의 기업이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자금, 수출, 기술개발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명문장수기업 확인서와 현판, 마크 사용권이 부여된다. 또한 기술보증기금 보증료율 감면 등 추가 혜택도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건설업, 부동산업, 금융업 등 일부 업종을 제외한 업력 45년 이상의 중소·중견기업이다. 신청은 기업이 직접 할 수도 있고, 국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기업을 추천할 수도 있다. 신청 기업은 기업평가와 평판 검증을 거쳐 오는 9월 최종 선정된다.


중기부는 올해부터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맞춰 제도 개선도 추진한다. 콘테크(건설기술), 프롭테크(부동산기술) 등 신산업 분야 기업도 지원 업종에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지원사업 우대 혜택도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주 중소기업전략기획관은 "중소·중견기업이 세대를 이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명문장수기업 제도를 개선하고 인센티브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보도자료]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