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중소기업 공통 애로 해결 위한 기술개발 지원사업 본격 추진
  • 정민희 기자
  • 등록 2025-05-27 17:01:45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 공동효과형 기술개발(R&D)’ 신규과제를 5월 28일 공고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간 협업을 통해 공통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된 기술을 산업 전반에 확산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규 지원 규모는 7~8개 프로젝트(25개 세부과제)로, 세부과제당 최대 6억 원, 프로젝트당 최대 24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과제는 인공지능(AI) 기반 정수·하수 처리 기술, 미세먼지 저감, 섬유·염색, 철강 분야 등 제조업과 플랫폼 기술의 융합 과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높은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공모는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 결과 접수된 82건의 제안요청서(RFP) 중 선별된 17개를 지정공모 방식으로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6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기술성, 사업성, 보유 역량, 컨소시엄 타당성 등을 평가해 최종 과제가 선정된다. 특히 연합체 간의 추진체계와 역할 분담 적정성에 대한 검토가 중점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중기부는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해 성과공유회 등 교류 협력 행사도 병행해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www.iris.go.kr) 또는 중기부 홈페이지(www.mss.go.kr)를 통해 가능하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