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사례 콘퍼런스 성황리 개최
  • 정민희 기자
  • 등록 2024-12-11 15:11:03
기사수정

이노바저널 AI 생성 삽화


2024년 12월 11일, 고용노동부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24 국민취업지원제도 우수사례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취업 지원에 기여한 직업상담사와 기관을 포상하며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는 자리였습니다.


취업 성공 사례로 빛난 상담사들

올해 대상을 받은 인천고용복지+센터 김은주 상담사는 알코올 의존과 연대보증채무 문제로 신용불량 상태였던 40대 남성을 밀착 관리하며 취업에 성공하도록 도왔습니다. 김 상담사는 “참여자가 술을 끊고 취업에 성공해 새 삶을 시작한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대상 수상자인 ㈜맥시머스 창원지점의 이정하 상담사는 가정폭력으로 청력을 잃은 10대 특성화고 졸업생의 대인기피 문제를 극복하도록 도와 기계·금속 분야의 정규직 취업을 이끌어냈습니다. 이 상담사는 “밀착 지원으로 구직 포기 청년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전했습니다.


기관들의 우수한 지원 사례

서울서부고용복지+센터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해당 센터는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해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북광주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고용과 금융 서비스를 결합해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과 창업 전환을 유도하며 고용·금융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미래를 향한 다짐

고용노동부는 앞으로도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취업 취약계층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여러분의 노력이 노동시장 활성화와 양극화 해소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상담사들의 헌신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출처: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