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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임산물 수출, 전년 대비 5.5% 증가
  • 최청 기자
  • 등록 2025-01-31 13:3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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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과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성과 확대

산림청은 2024년 한국 임산물 수출액이 2023년 대비 5.5% 증가한 4.3억 달러(약 6,124억 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다양한 해외 마케팅과 수출 지원 정책의 성과로 평가된다.


주요 전략과 성과

산림청은 수출상담회와 국제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임산물의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 유망 품목 발굴과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했다. 특히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주요 수출 시장에서 현지 소비자와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한국산 밤, 감, 대추 등 임산물을 소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온라인 홍보와 현지화 전략

온라인 홍보를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청정 임산물을 경험하게 하고, 현지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에 맞춘 상품 개발과 판매 전략을 추진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현지 구매로 이어지는 성과를 창출했다.


미래 계획

노용석 산림청 임업수출교역팀장은 “한류문화와 건강한 먹거리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로 한국 임산물에 대한 신뢰와 선호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수출 성장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출처: 산림청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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