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선사도 친환경 선박 전환… 정부 지원 확대
  • 정민희 기자
  • 등록 2025-03-12 14:44:44
기사수정

이노바저널 AI 생성 삽화


해양수산부가 국제환경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중소 해운기업을 대상으로 친환경 선박 전환 지원 정책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친환경 선박 전환 지원 설명회 개최

해양수산부는 13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해운협회에서 적 중소선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선박 전환 지원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제해사기구(IMO)의 2050 탄소중립 목표에 따라 해운업계의 환경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선사들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융 지원 및 친환경 설비 도입 지원

해양수산부는 친환경 선박 전환을 위해 ▲친환경 설비 도입 시 대출이자 지원, ▲친환경 선박 신조(新造) 보조금 지원, ▲**한국해양진흥공사를 통한 금융 지원(펀드, 보증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러한 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중소선사들이 겪고 있는 친환경 선박 전환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친환경 전환, 필수 과제로 떠올라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친환경 선박 전환은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며, “국제 기준에 맞춰 중소선사들도 적기에 친환경 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양수산부 해운정책과 및 한국해양진흥공사 친환경정책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