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적십자사, 서울 광진봉사나눔센터에서 추석맞이 송편 나눔 봉사활동 및 재능나눔봉사단 결성식 진행
  • 최재영 기자
  • 등록 2024-09-12 15:28:04
  • 수정 2024-09-12 15:35:35
기사수정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총재

9월 12일, 적십자사(총재 김철수) 재능나눔봉사단의 결성을 기념하고 추석을 앞두고 송편 나눔 봉사활동을 광진적십자나눔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4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참여했으며, 광진구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이 주된 목적이었다.

 

행사는 오전 10시 40분에 시작되었으며,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총재, 이정하 전 특전사 부사령관이자 재능나눔봉사단 회장, 권영규 대한적십자 서울지사 회장, 봉사회 회원들 뿐만 아니라 김경호 광진구청장 및 구의회 관계자 등 여러 유력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은 NH농협생명에서 후원한 1.2kg의 송편과 10kg의 백미를 포장하여 광진구 내 271세대의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재능나눔봉사회 봉사원 선서

대한적십자사 재능나눔봉사회 회장 이정하 전 특전사 부사령관

이 프로그램은 대한적십자사의 재능나눔봉사단 결성식을 기념하는 의미 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이 추석 명절을 보다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 활동이었다. 광진구청의 광진봉사나눔터 리모델링에 대해 대한적십자사는 감사패를 전달하며 감사를 표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권영규 회장

이번 인도적 나눔 활동은 대한적십자사가 지역 사회의 취약 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공공 및 민간 부문과의 협력을 보여주는 사례다. 특히,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총재는 “큰 명절을 앞두고 이웃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지역 사회 중심의 헌신적 구호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대한적십자사의 꽃인 봉사단원을 격려하였다.

1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