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바저널 AI 생성 삽화
국내 최대 스포츠산업 박람회인 ‘2025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스포엑스)’이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한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스포엑스에는 헬스, 레저용품, 스포츠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기업 319개사가 참가해 총 1,720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이는 전년보다 기업 수는 20개, 부스 수는 100개가 증가한 규모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프로스포츠를 중심으로 구성된 ‘케이-프로스포츠 특별관’과 첨단 기술을 접목한 ‘스포츠테크 특별기획관’이 새롭게 마련됐다. 특히 CES 참가 이력이 있는 14개 국내 스포츠기업이 최신 스포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 수출과 투자를 위한 실질적 기회도 마련됐다. 해외 구매기업 30개사와 국내 스포츠기업 120개사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와, 투자기업 15개사와의 투자 연결 상담회가 동시에 운영된다. 또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 피클볼 체험존, 보디빌딩 대회, 다양한 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spoex.co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스포엑스가 국내 스포츠기업의 세계시장 진출과 기술력 홍보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