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바저널 AI 생성 삽화
노사발전재단 주관, 중장년 및 기업 대상… 5월 31일까지 접수
노사발전재단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2025년 다시 시작하는 중장년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생애 경력설계, 전직, 재취업 등에서 성공한 중장년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들의 경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기업 사례를 통해 중장년 고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이다.
응모 대상은 40세 이상 개인과 중장년 고용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개인 부문은 중장년내일센터 서비스 참여 여부에 따라 경력설계, 재취업, 창직 사례 등을 제출할 수 있다. 기업 부문은 중장년 인재 채용과 경력 활용에 대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다.
총 10개의 우수사례가 선정되며,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자는 장년고용 강조주간(9월 셋째 주)에 시상되며, 사례는 영상 콘텐츠와 사례집으로 제작되어 전국 중장년내일센터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노사발전재단 누리집(www.nosa.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restart456@no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6월 25일 발표될 예정이다.
노사발전재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장년에게 도전의 계기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중장년 고용의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고용노동부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