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군 전역예정장병 위한 취·창업 박람회 성료…800여 명 참여
  • 최재영 기자
  • 등록 2025-05-22 14:15:23
기사수정


해군 전역예정장병들의 사회 복귀와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2025년 해군 전역예정 장병 취·창업 박람회’가 5월 22일, 해군 1함대사령부 필승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주관으로 처음 열리는 행사로, 약 800명의 전역예정 장병이 참여했다. 현장에는 제대군인 채용 우수기업을 비롯해 CJ푸드빌, BGF리테일 등 대기업과 소자본 기술 창업 지원 기업 등 총 27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여 다양한 취업·창업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장에서는 채용설명회와 일대일 상담 외에도, 진로 설계 특강이 함께 열려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자로 나선 박광희 에듀앤스터디 대표는 장병들에게 진로 설계 및 자기계발 전략을 전하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현장을 방문한 한 장병은 “진로에 대한 막연한 걱정이 있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해군 예비역 대령 출신인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이 참석해 개막식에 이어 박람회장을 직접 둘러보고 참가자 및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차관은 “군 복무 경험이 장병들의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부는 제도적 뒷받침을 계속해나갈 것”이라며, 관련 법제화 및 복지 제도 확대 방안도 함께 언급했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