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5년 APEC 정상회의 제7차 준비위원회 개최… 종합 점검 및 협업 강화
  • 정민희 기자
  • 등록 2025-05-22 15:20:53
기사수정


정부는 5월 22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제7차 준비위원회’를 열고 회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 강화를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교육부 장관이 주재했으며, 주요 논의 안건은 제2차 고위관리회의(SOM2)와 해양, 인적자원개발, 교육, 통상 등 분야별 장관회의 결과 공유, 문화행사 예술감독 위촉, 항공·수송·의료 대책, 경제인 행사 준비 상황 등이다.


특히 최고경영자회의(CEO Summit), 정상-기업인 자문회의(ABAC) 등 경제인 참여 행사 준비 현황도 보고됐으며, 각국 정상과 경제인들의 적극적 참여 유도를 위한 방안도 함께 논의되었다. 참석자들은 논의된 사안의 신속한 이행을 위해 협업체계를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주호 권한대행은 “20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준비해 대한민국의 국제 리더십을 널리 알릴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정부는 이번 회의 결과를 반영해, 다가올 APEC 회의가 경제 협력 의제뿐 아니라 한국의 문화적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경제·문화 융합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준비를 이어갈 계획이다.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