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가안보실, K-방산 수출 확대를 위한 '제6차 방산수출전략평가회의' 개최
  • 최득진 주필
  • 등록 2024-10-17 15:29:13
기사수정

<출처: 대통령실 보도자료>


2024년 10월 17일, 대한민국 용산 국방컨벤션에서 국가안보실 제2차장 주관 하에 ‘제6차 방산수출전략평가회의’가 개최되었다. 이번 회의는 정부와 방산업계가 함께 모여 방산수출 현안을 논의하고, 대한민국 방산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을 평가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특히 2022년 폴란드와 체결된 대규모 방산 수출 계약을 안정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방안과, 향후 방산 대형 수주 사업을 위한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약 442억 달러 규모의 방산 협력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협력하고, K-방산의 세계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회의에 참석한 인성환 국가안보실 제2차장은 K-방산이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하면서, 방산 수출이 국가 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중요한 산업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방산 수출의 성공을 위해 정부와 기업이 원팀(One-Team)으로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회의는 2027년까지 대한민국을 세계 4대 방산수출 강국으로 도약시키겠다는 정부의 목표를 다시 한 번 확인하며, 앞으로의 방산 수출 전략에 대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한 자리로 평가된다.<출처: 대통령실 보도자료>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