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 이스포츠, 글로벌 이스포츠 미래 논한다"
  • 최재영 기자
  • 등록 2024-11-13 08:48:58
기사수정

자료 문제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이스포츠협회(KeSPA)가 주최하는 ‘2024 글로벌 이스포츠 포럼 인 서울’이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세계 이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포럼으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 이스포츠 부서장을 비롯해 '페이커' 이상혁 선수 등 국내외 전문가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이스포츠 국가대표 운영체계 및 선수들의 경험 연구 발표를 비롯하여 이스포츠 마케팅과 교육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세션들이 마련된다. 또한 이번 행사의 결의문이 채택될 계획이며, 이상혁 선수는 특별 대담을 통해 국가대표로서의 경험과 지속 가능한 선수 경력을 위한 산업 차원의 지원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 스테판 필레스테 부서장과 엄지완 프로젝트 매니저도 참여해 이스포츠의 올림픽 확장성과 향후 방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2025년 예정된 이스포츠 올림픽을 준비하며 각국 전문가와 함께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일정

날짜
일정 및 주제
장소
11월 14일(목)사전 프로그램파이팩토리 스튜디오
11월 15일(금)- 이스포츠 국가대표 운영 체계 발표
 - 항저우 아시안게임 이스포츠 경험 연구
파이팩토리 스튜디오

- 이스포츠 국가대표 마케팅과 교육 중요성 논의
11월 16일(토)- ‘페이커’ 이상혁 대담: 국가대표 경험 및 산업 지원 필요성
 - 글로벌 전문가 토론 및 결의문 채택
파이팩토리 스튜디오


이번 포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와 사전 등록 방법은 한국이스포츠협회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소: instagram.com/koreaesports/kespa

0
유니세프
국민신문고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